[교직] 2025년 1학기 교육실습 신청서/허가서 제출 현황 안내(2024.12.10.)
- 사범대학
- 2024-12-10
2025년 1학기 교육실습과 관련하여 신청서 및 허가서 제출 현황을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해당 학생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는 학생이 실습갈 학교의 허가를 받은 이후 GLS에서 신청 이후 신청서를 출력하여 행정실에 제출하는 것이고,
허가서는 실습학교가 해당 학생의 실습을 허가한다는 허가서를 사범대학에 전자공문으로 회신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협력학교 교육실습생으로 선발된 경우에는 추후에 반영 예정입니다.
1. 신청 대상: 사범대학, 일반교직, 교육대학원 교직 이수자
2. 신청 기간: 2024. 9. 9.(월) ~ 2024. 12. 27.(금)
3. 신청 자격: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가. 사범대학·일반교직: 3학년 2학기(6학기 이상 등록) 이상의 재학생 및 휴학생
나. 교육대학원: 2기 이상 재학생 및 휴학생
※ 휴학생의 경우 2025학년도 1학기에 반드시 복학해야 성적 인정
4. 신청 방법: 본인이 실습할 학교로부터 허가를 받은 이후 GLS 신청서 작성후 서명날인후 사범대학행정실 제출
가. 신청메뉴: GLS → 신청/자격관리 → 교직신청 → 교육실습신청
나. 신청 및 전체 교육실습 프로세스
(1) 학생이 모교를 비롯한 실습희망학교와 협의하여 실습 허용의사 및 실습기간 확인
(2) 학생 GLS에서 교육실습신청 메뉴에서 "교육실습 신청서" 출력 및 서명날인후 "전자공문발송 신청서"와 함께 사범대학행정실에 방문 제출 또는 스캔파일 이메일 제출(coed@skku.edu)
(3) 사범대학행정실에서 실습학교에 교육실습 허가 협조요청 전자공문을 발송(허가서 양식 포함)
(4) 학생이 실습학교 담당 선생님에게 "교육실습 허가서"의 학생 인적사항을 이메일로 송부(회신 공문의 허가서 작성에 도움)
(5) 실습학교가 실습허가 전자공문(허가서 포함)을 성균관대학교에 발송 또는 담당 선생님이 학교장 직인이 날인된 허가서 양식을 학생을 통해 사범대학행정실에 인편 제출(전자공문 또는 이메일 제출 무방)
(6) 2025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교육실습(CFTD-010)
(7) 2025 교육실습 오리엔테이션 참석 및 교육실습일지/교육실습편람/실습기간 결석사유확인서/명찰 수령: 2025년 3월초 예정
(8) 실습학교 교육실습 오리엔테이션 참석: 실습학교별 일정 상이
(9) 교육실습 진행
※ 문의: 사범대학행정실(호암관 2층 50207호) 02-760-0963, coed@skku.e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