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예술대학] 2022년 2월(겨울) 학위 수여 관련 사회과학대학 및 예술대학 학부생 대상 종합 안내
- 사회과학.예술대학행정실/
- 2021-12-07
2022년 2월(겨울) 학위수여 관련하여 유의사항 안내드립니다.
졸업에 앞서 확인이 필요한 사항과, 주로 문의하는 부분을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졸업관련하여 문의가 매우 많아 유선 응대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가급적 학교 공지사항과 안내문, 첨부된 학사제도 책자 등을 참고하여주시고 문의 사항에 맞는 담당 부처로 연락바랍니다.
※ 일부 바로가기 링크는 포털 로그인 상태로 클릭하여야 정상적으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1. 졸업가사정 결과 조회(졸업가능여부 확인)
- 졸업요건충족현황조회 하단에서 졸업가능여부 확인
- 경로: GLS>학적/개인영역>졸업자가진단>졸업요건충족현황조회 메뉴
- 기간: 1월 말 예정(변동 가능)
- 확인방법:
ⓐ수여 → 현 상태 유지 시 2022년 2월 졸업(수료요건/졸업요건 충족 상태)
ⓑ수료 → 현 상태 유지 시 2022년 2월 수료(수료요건 충족/졸업요건 미충족 상태)
ⓒ탈락 → 수료 또는 수여 불가하며, 차학기 등록 대상(수료요건/졸업요건 미충족 상태)
2. 삼품
- 제출기한: ~2021.12.30.(목) (수료 후 6개월 초과자 3품 면제신청 또한 동일)
- 제출경로: 챌린지 스퀘어 > 3품인증 > 신청 희망 영역의 3품 메뉴
- 인증요건: 학사제도 책자 참조(첨부파일)
※ 3품 제출 기한 연장은 공식적인 사항이 아니기 때문에, 금기 학위수여 희망자는 위 기간에 인증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유의(기간 연장 시 추후 공지 게시)
※ 수료후6개월초과자 3품 면제신청 안내: 링크 바로가기 클릭
[첨부] 학사제도책자_3품 :
◆ 구삼품 → http://reurl.kr/4B7132CD5WQ
◆ 신삼품 → http://reurl.kr/4B7132CD6RV
3. 졸업평가
- 소속 학과 홈페이지 우선 확인
- 학과별로 기간 및 제출 서류가 상이하므로 요건 확인 필수
※ 졸업평가 면제 대상이여도 면제신청원을 제출받는 학과가 있으니 확인 必
- 복수전공생의 경우 각 이수전공별로 졸업평가 기준을 충족하여야 함
- 졸업평가 관련 질문은 각 이수전공별 학과사무실로 문의(행정실 또는 타전공 학과사무실 X)
[첨부] 단과대학 내규_졸업평가 :
◆ 사회과학대학(별표2 참고) → https://bit.ly/3oub1w5
◆ 예술대학(별표3 참고) → https://bit.ly/3pQsQFd
4. 전화번호 및 이메일 업데이트
- 4학년(7기이상, 조기졸업의 경우 6기포함) 학생 대상으로 12월 말부터는 졸업사정 관련 안내 발송
- 학생 정보에 등록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안내가 누락될 수 있으므로 연락처(휴대폰, 이메일) 확인 및 필요한 경우 수정 요망
※ 수정방법: GLS>학적/개인영역>학적/신상정보>연락처조회및수정 메뉴에서 항목별 수정
- 동일한 안내가 여러 차례 발송될 수 있는 점 미리 양해구합니다.
- 안내받은 내용이 본인의 졸업상황과 상이한 경우 행정실로 문의
- 졸업사정 탈락자(수료/수여 불가)는 안내받은 졸업 요건 미충족 사유를 참고하여 차학기 학업에 반영
5. 국/영문 성명 확인
- 학생 정보에 등록된 국/영문 성명 확인 및 필요한 경우 수정
- 전산에 등록된 내역을 기준으로 학위기(졸업장)가 발급되며, 학위기는 재발급 불가
- 수정방법: GLS>학적/개인영역>학적/신상정보>학적부기재사항변경신청 메뉴에서 수정하고자 하는 항목 선택 및 내용 기입 후 신청(주민등록증, 등본, 여권 등 증빙제출)
- 국/영문 수정 신청 건은 신청일로부터 1~2일 이내 승인/반려 처리
[첨부] 학사제도책자_기재사항 변경 : http://reurl.kr/4B7132CD4JL
6. 학위복 대여 및 졸업사진
- 추후 학교 홈페이지 Notice에 게시되는 공지사항 확인
- 학위복 대여 및 졸업사진 관련은 학생지원팀 또는 졸업준비위원회로 문의
7. 학위 수여식 : 2022년 2월 16일 수요일
- 2022년 2월(겨울) 전체 학위수여식 운영방식은 미정이며, 관련 사항은 추후 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공지확인
- 최근 심화된 코로나-19 상황의 엄중함을 고려하여, 교내 구성원의 건강 안전을 위해 단과대학 차원의 학위수여식은 미실시 예정(상황 변동 시 별도 안내)
8. 학위기 배송 신청
- 학위기 배송 관련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요망(추후 별도 공지)
- 신청방법: GLS>신청/자격관리>금학기졸업자학위증서수령주소입력 메뉴에서 신청
- 배송예정일: 학위수여식 이후 5영업일 이내
- 유의사항:
1) 학위기 배송 사고 방지를 위해 국내 배송을 원칙으로 함 ※ 학위기 재발급 불가
2) 1인당 배송 받을 수 있는 학위기는 1개 원칙이나, 부득이 한 사람이 2개 이상의 학위기를 수령하는 경우, 신청 시 학위기 수령주소에 졸업자 성명 별도기재 Ex. 신청인: 김명륜 / 수령인: 박율전 / 수령인 주소: AA시 BB구 CC동 DD-EEE호(김명륜)
3) 학위기 배송예정일보다 부득이 조기 수령을 희망하는 경우 행정실 방문. 단, 이 경우에도 학위수여식(당일 포함)이후에만 수령 가능
4) 한 번 신청한 수령 방식은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함
5) 학위기 배송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학위수여식 이후 방문 수령 가능하며, 방문 수령 시 마스크 착용 및 신분증 지참 必
9. 성균 최우등 졸업제도
- 소속 학과 졸업석차 백분율 기준으로 최우등 및 우등 선발
- 관련 세부사항은 공지사항 확인(아래 링크)
※ [공지] 성균 최우등 졸업제도 시행 안내: http://reurl.kr/4B7132D76CN
※ 위 최우등/우등 선발 관련 졸업석차는 별도로 공개하지 않음